문화체험본부 원어민 NATIVE SPEAKER와 함께 하는 1:1 영어스터디
문화체험본부 영어스터디 프로그램은, A) 문화체험본부와 함께 해외봉사/해외인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회원님 또는 B) 개인적으로 해외봉사/해외인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분들 가운데 현지기관 영어인터뷰를 대비하는 차원에서 사전 모의인터뷰 훈련이 필요하신 분들 모두에게 제공되는 원어민 스터디 프로그램 입니다. 해외봉사/해외인턴 참여를 희망하나 영어때문에 망설이는 분들, 바쁜 직장생활 또는 학사일정으로 따로 영어만 따로 준비 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문화체험본부 원어민 스터디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어민과 함께 “해외봉사/해외인턴”
실전영어훈련
- ① Mock Interview(모의인터뷰 실전훈련) : 원어민(Native Speaker) 스탭과 함께 실제 현지기관 인터뷰를 가정한 모의훈련 과정으로 현지기관 인터뷰시 나올수 있는 예상되는 질문과 답변을 동일한 실제 상황을 설정하여. 이를 통해 “해외봉사(인턴)의 최종관문인 현지기관 인터뷰 합격율을 최대한 높일수” 있습니다.
- ② 기관스터디 : 참여가 예정된 기관에 대한 분석, 문화와 언어가 다른 낯선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빠른 업무 파악을 위해 현지기관에서 제공하는 “워크샵/팀빌딩/쉬프트일정/업무 메뉴얼등”을 사전 원어민과 함께 전체적으로 점검하게 됩니다.
- ③ 자유토론 : 자율주제 토론방식으로 진행, 직접 대화주제를 정하고 원어민 스탭과 함께 토론배틀, 현지기관 인터뷰시 예상치 못한 돌발질문에 대비하는 차원으로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Speaking 을 중점적으로 훈련, 말하는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과정입니다.
- ④ 위 3가지 스터디를 하나로 묶어) “2개월 Intensive(주3회*8주)” 프로그램으로 선택하여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해외봉사/해외인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나, 단지 영어실력 부족으로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문화체험본부 원어민 Native Speaker 1:1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부터 영어준비도 함께 시작해 보세요.
EIST-STUDY 요청 게시판으로 이동하기
여기서 잠깐!!!! 그럼 과연 현지기관 인터뷰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며, 어느정도의 수준이어야 합격선인지, 직접 현지기관 인터뷰를 마친 문화체험본부 인터뷰 후기편으로 이동하여 확인해 볼까요?
※ 영어테스트후 결과평가 공지 : 첫번째 영어스터디후, 문화체험본부에서는 지원자의 현재 정확한 영어실력을 점검하여 지원자가 희망하는 시기에 “참여가능여부”를 조기에 판단, 합격 가능성을 여부를 점검하고 남은기간 부족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하는 형태로 준비될 예정입니다. 첫번째 영어스터디후 결과지는 다음 아래와 같은 형태로 메뉴 ▶EIST Result 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예시 1ST EVALUATION TEST
위 평가지 기준. 최소 Mid Intermediate이상. 또는 프로그램 및 포지션에 따라 최대 High 레벨까지 요구될수 있으니 참여희망 프로그램 대비 현재 자신의 영어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정확히 판단후 준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중복되는 질문”을 피하고 쉬운 이해를 돕기위해 반드시 아래 4가지만은 필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