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
PROGRAM LENGHT
해외봉사
PROGRAM TYPE
영어권 및 유럽전역
COUNTRIES AVAILABLE
워킹홀리데이/ 봉사비자
WORK PERMIT
RESTRICTIONS OR VISA
해외봉사 – 사회복지
(노인복지) 분야
문화체험본부에서는 노인 복지 단체의 Co-Worker로 활동하실 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비자 그리고 워킹홀리데이비자를 통해 참여 가능한 Senior Care 프로그램은 영어권/유럽권 국가의 노인복지 커뮤니티에서 거동이 불편하신 노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다양한 치료 및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입니다. Live-In Co-Worker는 노인들의 일상 생활을 보조하면서 원예, 음악, 미술, 운동, 테라피, 요가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신적, 육체적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커뮤니티 하우스 관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어르신들의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주실 분들은 지금 도전해보세요.
AVAILABLE POSITIONS
LIVE-IN봉사 스태프
(LIVE-IN CARE GIVER)
■ 당당업무
· 게스트(노인) 관리 및 활동보조
· 식사 준비, 개인별 행상관리
· 단체내 워크숍 기획 및 운영, 활동참여
· 단체내 하우스 및 가든 관리
· 행정업무 지원
■ 자격요건
· 영어 중상급 이상 가능자 필수(TOEIC Speaking Level 6/7, OPIc IH, TOEIC 700점 이상)
· 사회복지학, 체육학, 간호학 등 관련 전공자 우대
· 과거 노인/장애인 관련 봉사 경험 또는 트레이닝 경험이 있으며 신체적 및 정신적 장애가 있으신 어르신들을 케어 할 수 있는 자
·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써, 해외 문화와 사람들을 열린 마음으로 수용할 수 있는 자
· 봉사에 대한 열정이 있고 서비스에 대한 열의가 있는 자
여기서 잠깐! 실제 Senior Care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회원님의 조언 한마디!
안녕하세요? 제가 활동하는 단체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활동을 돕는 Care for the disable 프로그램은 캠프힐이 아닌 우리나라식으로 표현하자면 노인복지센터, 즉 할아버지 할머니분들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하는 Senior Care 프로그램 입니다. 그들과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활동을 보조,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에 참여하는, 참고로 제가 활동하는 기관은 캐나다, 영국,아일랜드내 Care Home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노인복지 단체입니다.
주 5일 근무로, 2일이 day-off 휴일로 아침, 점심, 저녁 shife를 통해 정해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① Morning shift : 7:00 ~ 14:30 /
② Afternoon shift : 13:30 ~ 21:00
③ Full shift : 7:00 ~ 14:00
④ Break time 16:00 ~ 21:00 (일주일 한번)




지원철자
지원 절차는 아래 다이어그램을 통해 간단하고 명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소개요약
주로 제가 하는 봉사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생활을 돕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아침일과가 시작되면 간략한 Briefing을 마친 뒤 Senior 분들의 기상준비를 도와주게 됩니다. 그리고 아침식사 준비, 설거지 등 기본적인 House work를 합니다. 이곳 기관은 항상 오전, 오후 Tea time이 있는데 오전 11:00와 오후 16:00 항상 Tea time임을 가지며, 이 시간에는 Residents들과 Tea time을 함께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저녁식사를 준비 및 함께 저녁식사를 하며, 저녁식사 후 Residents들의 하루 마무리를 도와주게 됩니다.
기본적인 활동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은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여타 업무를 제외하고 부가적으로 이곳 커뮤너티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이곳에는 현재 아시아, 그리고 주로 유럽, 영어권에서 온 봉사자들이 있습니다. 우선 개인적인 생활에 관해서라면 봉사자들 간에는 사이가 좋으며 문제없이 서로서로 잘 지내는 편입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외국인 비율은 영국, 필리핀, 스페인, 독일, 한국, 일본등 세계 각국의 Co-woker들이 있으며 언어는 당연히 영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혹여 같은 한국인이라도 공동생활구역에서는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예의범절에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곳은 노인복지 단체입니다. 즉 영어를 공부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곳입니다. 기본적인 영어실력 없이 무작정 오신다면 현지인과 Co-worker들과 지내는데 다소 힘이 드실수도 있다는점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업무시간 이외에 개인시간으로서 무엇을 하느냐는 개인의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가끔씩 자원 봉사자들끼리 의논을 한 뒤 매니저와 상의한 후 단체로 Outing을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인복지단체이기 때문에 활동이 정적인면이 있습니다. 기타 업무 후 하고 싶은 활동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찾아야 하는데요. 주변 다른 커뮤너티인 Newton와 같은 곳에서 Choir에 참석한다던지 쉬는 날 또한 주변 캠프 Mute에 있는 수영장에 가서 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형체 커뮤너티라고 하여 이곳 단체에 소속된 주변 공동체 단체에서 열리는 파티 등에 참석해 그곳 친구들을 사귀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Town은 차로 2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펍, 영화관, 극장 그리고 박물관등의 충분한 문화공간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모든 점을 제외하고 노인복지단체에서 Community의 한 구성원으로서 생활한다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추후 저희 단체와 같은 노인복지 단체에서 일하게 되시는 모든 분들 좋은 경험하시길 바라며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문화체험본부 회원님들께 한가지 바라고 싶은 점은, 단순히 영어를 목적으로 참여해서는 결코 안된다는 점입니다. 영어는 이곳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내에서 생활하기 위한 하나의 의사소통 수단일뿐이며 그 자체가 목적이 될수도 없고. 또 이를 목적으로 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무엇보다 봉사활동 본연의 목적과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마음가짐이나 자세를 확고히 하고 참여하시는게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에게도 잘 설명해 주셨듯이 문화체험본부에서도 이점을 여러 학생들에게 잘 주지 시켜주시리라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할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고 또 이곳에 오기까지 많은 절차들을 도와주고 알아봐준 문화체험본부에게 감사드립니다. 문화체험본부 덕분에 이곳 단체에 오기까지 별 어려움없이 또 무사히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을 제안해줌으로써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이러한 귀중한 경험을 하게 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협력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해외 경험을 위해, 문화체험본부는 신뢰할 수 있는 국제적인 기관 및 파트너와 협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진행되며, 참가자가 직면할 수 있는 도전 과제에 대한 지원과 조언을 제공합니다. 검증된 기관과의 협력은 참가자들이 업무에만 집중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적 충격이나 예상치 못한 문제를 최소화합니다. 이러한 신뢰 구축은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안전한 경험을 보장합니다.
제공혜택
숙식제공 + 월 평균 25-40만원 용돈 제공
참여시기
매년 상반기(03-05월)/
하반기(07-09월)
특징
사전 Co-Worker 트레이닝을 통해 행정업무 및 봉사 교육실시
1:1 영어 스터디
원어민과 함께하는 모의 인터뷰로 성공을 준비하세요!




